녹고뫼구석구석 녹고뫼명소
 
11-08-02 14:34
녹고뫼오름 
 작성 : 녹고뫼
조회 : 3,050  
녹고뫼마을의 대표적인 명소 녹고뫼오름을 소개합니다.
 
마을에서 오름을 바라보면 두 개의 오름을 볼 수 있는데, 두 오름 중 위가 뾰쪽하게 도드라진 오름이 큰녹고뫼오름이고 그 옆에 경사가 낮은 것이 작은녹고뫼오름입니다.
큰녹고뫼오름은 '07년에 오름 산책로, 안내표지판, 주차장, 화장실 등 일부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각종 동호회, 단체, 가족단위의 탐방 및 생태학습의 장으로 활발히 이용되는 등 제주시 서부지역의 대표적인 오름 자원입니다.
 
 
 
작은오름(족은녹고뫼)과 함께 정답게 어우러져 일명 형제오름이라 불려지기도 하는 큰녹고뫼오름은 상당한 높이와 가파른 사면을 이루며 남·북 양쪽에 두 개의 봉우리를  품고 있는 큰 화산체로서 북쪽 봉우리가 주봉으로 정상이며, 화구방향인 북서쪽에 암설류(岩屑流)의 작은 구릉들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이는 원형의 화구였던 것이 침식되어 북서쪽으로 벌어진 말굽형 화구를 이룬 것으로 추측되어 지고 있습니다. 
 
 
녹고뫼 오름은 사계절 다 매력이 있지만 특히나 가을 녹고뫼 오름 정상에서 바라보는 억새풍경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맑은 공기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나러 가보실래요?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블로그 관련검색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구글로 북마크 하기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사무국:제주시 애월읍 녹고메길 165 (장전공동목장 내) 안트레센터 | 전화:064-799-6617 | 팩스:064-799-6618
Copyright (c) www.nokgomoe.com All right reserved